
기획2팀 인터뷰
contents director interview

기획2팀 팀장 양태성
Q.
기획2팀장 양태성C, 시간을 되돌려 팀을 바꿀 수 있다면, 어떤 팀을 하고 싶나요?
A.
이게 말을 잘해야 되잖아요(웃음). 앞에서 인터뷰하신 분들께선 다 관련된 팀을 할 거라고 대답하셨는데, 솔직히 전 편집팀을 가고 싶어요. (그때로 돌아간다면) 전공이 디자인이라 조금 더 제 능력을 잘 발휘할 거 같은 편집팀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Q.
계속 만나보니 첫인상과 많이 달랐던 팀원(유레카C)이 있다면?
A.
박소희 학우. 첫인상은 강한 캐릭터였는데 얘기를 하다 보니 수줍은 성격이더라고요.
Q.
양태성C가 겪고 싶은 변화가 있다면 말해주세요.
A.
이 질문이 제일 고민되네요, 하하…. 제가 아무래도 다중전공을 하다 보니까 광홍 사람이랑 잘 알지 못하는데 이번에 유레카라는 기회를 통해서 친해지는 계기가 되고 싶어요.

기획2팀 박 수연
Q.
팀장님께서 팀원 인터뷰로 본인을 지목하셨는데, 그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A.
아마도 저희 팀원 중에 그분 다음으로 제가 나이가 많아서인 것 같습니다….
Q.
자신이 겪고 싶은 변화에 관해 설명해주세요.
A.
저는 친화력을 좀 더 갖고 싶어요. 제가 어릴 땐 그러지 않았는데, 지금은 나이가 나이인지라 그런지 모르는 사람이랑 말을 걸고 친해지는 게 귀찮아요. 근데 생각해보면 이게 좋은 건 아니잖아요? 다시 예전처럼 싹싹해지고 싶어요.
Q.
자신에게 큰 영향을 끼친 인물 혹은 에피소드가 있다면?
A.
기획총팀장님이요. 총팀장님께서 혼자 엄청 열심히 하시는 걸 보면 “내가 적어도 팀에 해를 끼치진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유레카에 참여한 사람 대부분이 야망이나 목표가 있다기 보단 수업을 듣기 위해서 유레카를 하잖아요. 그런데도 열심히 하시는 총팀장님을 보며 저도 좋은 영향을 받았어요.
Q.
기획2팀의 유레카C들에게 한마디!
A.
실제로 저희 팀은 그 만나서 같이 팀 프로젝트를 해본 적은 없어서 다른 팀들에 비해 유대감이나 팀워크가 떨어지는 것 같은데, 그래도 기사를 잘 마무리해서 좋은 결과 얻었으면 합니다.
Q.
시간을 되돌려 다른 팀을 선택할 수 있다면?
A.
저는 편집팀도 한번 가보고 싶어요. 잘 해낼 자신은 없지만, 많은 걸 배울 수 있는 팀 같아요.
Q.
첫인상과 가장 다른 팀원이 있다면? 그 이유는?
A.
팀장님(양태성)이요. 엄청 차가워 보이는데 의외로 다정한 면이 있으세요.
Q.
팀장님께 한마디
A.
수고가 많으시고, 이번 학기 끝나기 전까지 좀 더 친해지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