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카이브팀 인터뷰
caretaker interview

아카이브팀 팀장 홍애라
Q.
아카이브팀장 홍애라C, 시간을 되돌려 팀을 바꿀 수 있다면, 어떤 팀을 하고 싶나요?
A.
다시 아카이브를 하고 싶습니다(단호). 제가 착해서(웃음) 남에게 뭘 하라고 시키는 걸 잘 못해요. 그런데 애들이 저보다 더 착해서 시키지 않아도 할 일을 척척 찾아서 하는 모습에 반했습니다. 아카이브 짱!
Q.
계속 만나보니 첫인상과 많이 달랐던 팀원(유레카C)이 있다면?
A.
이런 말 하면 좀 그렇지만 명우(인터뷰자)가 첫인상이랑 달랐어요. 유레카 초반에 어느 팀에 갈지 많이 고민하길래 편한 팀을 찾아가려는 아이인 줄 알았는데, 같이 팀 활동을 하다 보니까 적극적으로 해줘서 고마워요.
Q.
홍애라C가 겪고 싶은 변화가 있다면 말해주세요.
A.
저는 좀 더 차분해지고 싶어요. 원래 성격이 시끄러운데, 점점 나이를 먹고 있으니까요(웃음). 나이답게 무게감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아카이브팀 이원준
Q.
팀장님께서 팀원 인터뷰로 본인을 지목하셨는데, 그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A.
제가 제일 친근해서 아닐까요?
Q.
자신이 겪고 싶은 변화에 관해 설명해주세요.
A.
예전보다 친화력이 부족해진 거 같아 더 많은 사람과 친해지고 싶습니다.
Q.
자신에게 큰 영향을 끼친 인물 혹은 에피소드가 있다면?
A.
홍애라 팀장님입니다. 홍애라 팀장님이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가지고 있어 제가 잘 따를 수 있었고, 그런 팀장님을 보며 저도 그런 카리스마를 갖고 싶다고 느꼈습니다.
Q.
아카이브팀의 유레카C들에게 한마디!
A.
남들이 보기에는 할 일 없어 보이는 팀이긴 하지만 아닌 거 알지? 잘 따라와 줘서 고맙고 항상 먼저 할 일 찾아서 하겠다고 얘기해줘서 고맙고, 이번 달에 맛있는 거 먹으러 가자!
Q.
시간을 되돌려 다른 팀을 선택할 수 있다면?
A.
저는 다시 아카이브팀을 할 겁니다. 지금 팀원들이 너무 좋기 때문입니다.
Q.
첫인상과 가장 다른 팀원이 있다면? 그 이유는?
A.
정관기 학우입니다. 정관기 학우분이 처음엔 표정이 어두워 무서우실 줄 알았는데, 매일 웃으면서 유레카 사진을 찍으러 다니는 모습을 보고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Q.
팀장님께 한마디
A.
앞으로도 저희 팀원들 잘 부탁드립니다. 꼭 회식합시다!